두 발자국

[일본 나가노 여행] 1) 청주에서 도쿄로, 시가고원 Shiga Kogen 志賀高原 스키장 해외원정 본문

유람하기/2024년 일본 시가고원 스키장, 구사츠마치 온천마을

2Step 2024. 2. 19. 03:05

시가고원 Shiga Kogen 志賀高原 스키장

2018년 처음 삿포로 해외원정 이후 해마다 한 번은 다니려 했지만,

코로나로 하늘길이 막혀 약 3년만에 다시 원정을 계획했다.

비행편이 많아졌음에도 해외로 나가는 여행객들이 많아서인지 항공권이 예전만큼 저렴하지는 않다고 느꼈다.

게다가 설 연휴를 이틀 끼워서 계획한 터라 저렴한 표 찾기가 쉽지 않았다.

여러 방면으로 검색하여 청주 공항에서 출국하는 Aero K 라는 저가 항공사를 통해 도쿄 나리타 행 표를 인당 30만원 정도에 발권했다.

도쿄에서 시가고원 루트, 실제로는 더 많이 소요됐다.

첫 날은 저녁에 도착하여 다음날 오전에 차를 렌트하여 출발했다.

차는 도요타 렌트카를 이용해 미리 예약해두었고, 혹시 몰라 윈터타이어를 추가했다.

(도요타 프리우스, 3일 + 4시간 기준 약 50만원 결제)

이동 시간이 길어서 루트 상에 있는 가와고에시에 들러 점심을 먹고, 토키노카네 라는 관광지도 잠시 들렀다.

Hotel Suimeikan ホテル水明館

우리는 스키장 아래 작은 마을 유다나카에 위치한 온천이 있는 숙소에 머물렀다.

시설은 오래되었지만 깔끔했고, 온천이 좋아 그런지 휴식 목적으로 온 어르신들도 많았다.

이 숙소에 장점은 석식에 술이 무제한으로 제공되는 것이다.

좌) 호텔 로비 옆 기념품샵 / 우) 석식은 뷔페식이며, 가격대비 훌륭했다.

리프트 티켓은 시가고원 사이트에서 예매하면 좀 더 저렴하다. (1000엔 식당 바우처 포함 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