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발자국

세방전지 면접 후기 (AI인적성 검사, 1차 면접) 본문

교류하기

세방전지 면접 후기 (AI인적성 검사, 1차 면접)

2Step 2023. 1. 6. 10:54
반응형

나는 신입 채용연계형 인턴으로 지원했다.

채용 과정은 크게 5단계로

서류 -> AI인적성 -> 1차 면접 -> (채용검진) -> 인턴근무 -> 2차 면접

 

서류 발표는 공고 마감 후 약 5일 정도 걸렸다.

서류 발표 후 AI검사를 위해 3일 정도의 시간이 주워졌다.

AI인적성 검사는 크게 인성 검사와 게임 검사로 나뉘었다.

AI는 따로 합격 불합격을 나누지 않고 1차 면접을 보게 된다.

 

1차 면접은 서류 발표 후 약 일주일 뒤에 시행되었다.

내가 지원한 직무에 나 포함 총 8명의 지원자가 있었고,

4명씩 한 조로 입장해서 면접을 봤다.

 

면접은 약 30분 정도 진행되었다.

총 4분이 면접관으로 들어오셨고, 한 분은 본사에서 비대면 화상채팅으로 참가하셨다.

본사 인사과 직원을 제외하곤 모두 실무진이었고 나이대가 있으셨다.

자기소개를 시작으로 개인별 자소서 기반 질문, 기업 질문, 케이스 질문, 인성 질문이 나왔다.

 

질문사항 (다른 지원자들 포함 기억나는 것들)

지원하신 직무가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우리 회사에 대하여 들어보셨나요?

친구들이 생각하는 지원자의 모습은?

하기 싫은 일을 한 적이 있나요?

동료가 고과를 잘 받기 위해 지원자의 업무에 훼방을 놓았다면 어떻게 하실 건가요?

입사했는데 안 맞다고 생각 들면 어떻게 하실 건가요?

학교를 오래 다니셨는데 이유가 무엇인가요?

나이가 많으신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전공무관 직무로 지원해서 지원자들의 전공은 다 다른 것 같았다.

그래서 그런지 전공 관련 질문은 없었다.

조금은 경직된 분위기의 면접이라 긴장만 하지 않는다면 편하게 답변할 수 있는 질문들이었다.

 

개인적으로 모든 질문에 막힘없이 답했다고 생각한다.

다른 조 지원자들은 모르겠지만 내가 속했던 조에서는 내가 제일 준비를 많이 한 것 같았다.

그래서 조심스럽게 이번해도 합격을 예상해 본다.

 

중견기업에 기대되는 사업군이고, 개인적으로도 관심 있던 기업이라

합격하게 된다면 취업준비를 마무리하고 다닐 것 같다. 

(제발 합격!)

 

 

 

반응형